집밥 김선생♥

소소한 행복 맥주 안주만들기

우울한동창회 2022. 4. 10. 17:43

안녕하세요~

오늘은 나를 위한 작은 선물

소소한행복

맥주는 술이아니야~

#맥주 #안주만들기 해보겠습니다.

오늘의  #안주는 무엇일까요?

 

바로 #기름떡볶이와 #꽃빵튀김 

저와 같이 한잔 하실분?

저는 개인적으로 캔맥을 선호합니다~ 칭따오 호가든 좋아해요

님들은 어떤 맥주를 좋아하시나요?


 

오늘의재료

 

 
 

떡볶이용떡.새우.소시지 .맛살.꽃빵

소스재료: 떡꼬치소스(고추장.케첩.올리고당)

연유마요소스(연유.마요네즈.올리고당)

간단한 재료이지요?

자그럼 이제 시작해볼까요? 


 

만들기 시작

 

제일 먼저 파기름을 내줄거에요~ 모든요리의 핵심이죠 파기름

나중에 기름을 더 넣었답니다

사진에는 기름양이 너무 적어 보이네요

기름을 충분히 넣어주세요

파기름이 완성되면 떡을 먼저 노릇하게 굽다가

나중에 새우랑 소시지를 넣고 더 구워줍니다.

이때 소시지에는 칼집을 넣어주는 센스?

그다음 떡꼬치 소스를 만들건데요

고추장1케첩2올리고당3

1대2대3 비율로 만들어주세요

저는 매콤한걸 좋아해서 청양고추도 샤샥 넣었어요

떡꼬치 양념에 구운 떡과 재료들을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

잘게 자른 맛살을 크리스피하게 튀겨 줄건데요

요것만 먹어도 손색없는 맥주안주입니다

소스계의 야심작 연유마요소스입니다..

편스토랑에서 류수영배우님께서 알려주신 레시피이죠.

따라 해보았습니다.

마요네즈 8바퀴 연유 4바퀴 올리고당 조금 넣었습니다.

완성작품

완성된 #기름떡볶이 위에 게맛살 튀긴것을 올리고

연유마요 소스 뿌리면 끝

꽃빵을 노릇노릇 굽고

연유마요소스 남은 것과 같이 플레이팅 해보았습니다

저희 세대주님께서는 #꽃빵튀김

연유만 찍어 먹는게 맛있다고 하네요..

저는 연유마유소스에 찍어 먹는것이 좋았거든요


후다다 만들어본 맥주안주였습니다.

오늘도 혼술을 하고 계신가요? 저와 함께 달려보아요

감사합니다.

 

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

반응형